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심청상품권‘캐시백 이벤트’실시
심청상품권 1일 10만원 이상 결제시 상품권 1만원 지급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20/07/07 [17:3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심청상품권‘캐시백 이벤트’실시   사진=곡성군 제공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상품권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를 오는 13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캐시백 이벤트는 7. 13. ~ 7. 26.까지 14일간 진행되며 기간 내 심청상품권1일 10만원 이상 결제한 군민 1,000명에게 심청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모바일과 종이상품권 결제금액의 합산이 가능하며 행사기간 내 1인 1회,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한다.

캐시백 지급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하면 되며 같은 날 결제한 전자영수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이벤트는 상품권 사용 촉진과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또한, 군은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상품권 상시 10% 할인과 함께 매월 5천원 이상 상품권 사용자에 대한 경품 이벤트도 매 월 추진하고 있다.

군은 올해 코로나19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상품권을 비롯해 종이형 상품권 183억원, 모바일상품권 10억원을 발행했으며 향후 모바일 상품권 7억원을 추가 발행할 예정으로 이는 전년도 30억원 발행 대비 약 600%가 증가한 금액이다.

정책수당의 지급이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이뤄짐에 따라 상품권의 대량 유통에 따른 부정유통을 없애기 위해 군에서는 조례 개정과 규칙을 제정해 등록취소, 재가맹 제한, 할인판매 제한, 과태료 부과, 신고제도 운영 등 강력한 방지대책을 마련했고 전담직원을 배치해 상품권통합관리시스템으로 유통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다.

아울러 관내 930개의 가맹점에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가맹점 스티커와 정부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스티커를 배부했다.

군 관계자는‘곡성심청상품권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물품구매나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환급하는 등 의심사례 발견 즉시 심청상품권 부정유통신고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