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코로나19 방역 고삐 죈 장흥군, 직원교육 나서
방역소독반, 군부대 등 방역소독 활동 강화
 
서호민 기자 기사입력  2020/07/03 [12:1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호민 기자

[IBN일등방송=서호민 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인근 지역에서 계속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을 가정해 시행됐다.

 

교육은 의사환자나 확진환자와의 접촉자 발생 등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대응지침 ▲역학조사서 작성방법 ▲전화상담 응대 및 선별진료소 근무 요령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장흥군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마스크 54,581매, 손소독제 9,807개, 살균제 3,587통 등 방역물품을 지역주민, 다중이용시설, 유관기관, 상가 등에 배부했다.

 

군은 이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보건소 방역소독반 및 장흥축협, 군부대, 군청 공무원 등의 협조를 받아 버스터미널, 공공기관, 유관기관 ,상가, 학원 등 방역소독도 집중했다.

 

지역사회 감시체계 강화를 위해서는 체온측정과 얼굴 인식 및 저장이 가능한 지능형 온도측정 및 안면인식 패널을 주민들 많이 이용하는 공공기관 등에 설치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프면 집에서 3-4일 쉬기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기침예절)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선별진료소 상담하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의 예방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