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전남도-GS리테일 ‘1천 500억’ 유통·구매 협약
농수축산물 판매 확대…가정간편식·밀키트 등 공동개발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0/07/02 [16:26]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청 전경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전라남도는 2일 대형 유통기업인 ㈜GS리테일과 전남 농수축산물 1천 500억원 구매 약정과 판매 확대를 위한 유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를 비롯 전남 농수산 생산자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와 ㈜GS리테일은 전남 농수축산물의 지속적인 공급과 판매 확대 농수축산물을 이용한 가정간편식, 밀키트 등 다양한 신제품 공동 개발 GS수퍼마켓과 GS25편의점, 온라인 쇼핑몰에 전남 농수축산식품 입점 확대 등 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GS리테일은 GS25편의점 1만5천여 개소와 GS수퍼마켓 319개 매장,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종합 유통기업으로 매년 800억원 상당의 전남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5월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전국 GS수퍼마켓 매장에서 ‘전남 우수 농수축산물 판촉 기획전’을 개최, 광어·우럭 신선회, 전복 등 수산물 16억원과 양파, 유자, 대파 등 농산물 35억원을 판매한 바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남은 대한민국에서 안전하고 품질이 뛰어난 농수축산물을 가장 많이 생산한 지역이다”며 “이번 협약 체결로 전남 농수산업인들은 내실있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고 전국의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전남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