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청소년은 꽃이다] 길거리 홍보
 
강항구 기자 기사입력  2020/05/25 [17:5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05.22 [청소년은 꽃이다]길거리상담     ©함평군 제공

 

【iBN일등방송=강항구 기자】함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 구태림)은 지난 22일 5월 청소년의 달과 만 20세가 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청소년은 꽃이다] 슬로건으로 청소년 이용시설이 밀집돼 있는 함평버스터미널인근에서 진행하였다. 등교수업을 앞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실시하였고, 청소년전화 1388홍보와 함께 장미꽃, 손소독제, 방역소독제를 전달했다.

 

아웃리치(out reach)란 나가서(out) 다가가다(reach)는 뜻으로 위기(가능) 청소년을 대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청소년 밀집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위기청소년을 발견해 가정 복귀를 돕거나 청소년이 안전한 생활을 유지하면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2일 센터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은 등교수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문화공간 만들기와 고민이 있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인 함평청소년상담센터의 정보 제공 및 거리상담을 병행했다.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학부모 모두 이용가능하며,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상담기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위기청소년에게는 신속한 개입을 통한 문제 예방 및 적합한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