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군, 공적 마스크 어디에 얼만큼 남았나 한눈에
공적 마스크 시스템 연계, 간편하게 마스크 수량 실시간 파악 엄지척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20/03/27 [14:45]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이 공적 마스크 판매와 관련해 군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실시간 판매현황을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곡성군 제공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이 공적 마스크 판매와 관련해 군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실시간 판매현황을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 공적 마스크 판매현황 시스템은 지도를 중심으로 표시되어 있어 고령자가 찾아가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또한 어렵게 찾아갔어도 이미 마스크가 매진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시스템을 개선해 판매처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재고현황을 양호, 보통, 부족으로 시각화했다.

특히 재고현황이 5~10분 내에 거의 실시간으로 현행화되게 함으로써 매진으로 인한 헛수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시스템에 접속하려면 곡성군청 홈페이지에서 뜨는 팝업창 ‘마스크 현황’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생업으로 바쁜 시기에 공적 마스크 구매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장성 황룡강 물길따라 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