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정치/자치
이석형 후보 “가족이 행복한 나라, 가족에게 힘이 되는 대한민국”
광주 광산을 빛나게 하는 이석형의 오광(五光) 시리즈 세 번째 정책–복지 부분 발표
 
오현정 기자 기사입력  2020/02/24 [00:2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석형 예비후보 

【iBN일등방송=오현정 기자】이석형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가족이 행복한 나라, 가족에게 힘이 되는 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전력을 다 하겠다며 사람과 가족이 행복하고 광주 광산을 빛나게 하는 오광(五光)시리즈 세 번째, 복지 부분 공약을 발표했다.

 

이석형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이번 공약은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국가균형발전 및 건강한 시민 사회 구축이 목표라며 성별, 연령별 체계적인 국가지원 안을 마련해 국민의 고충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먼저 아이들의 좀 더 나은 교육환경을 찾는 부모의 선택과 취업을 목적으로 도시로 떠나는 청년들의 고충 해결을 위해 국가가 교육을 완전히 책임지는 정책을 입법화하고 청년고용촉진특별법 기준 강화 및 준수 강제, 기업적용을 위한 지원 법안 마련, 청년의 적용 범위 확대(연령대 상향) 및 비율을 상향하고 근로감독관 확대와 최저임금 전담 감독 관제를 의무화하는 법안을 마련 할 것이라며 취업환경 개선을 통해 청년들이 존중받는 일자리 확대와 사회적 참여 기회를 높여 나가는데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성의 대표성 확대를 위한 성 평등 환경을 조성하고 성차별적 사회관습을 철폐해 여성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할 것완전 책임 돌봄 체계 정착을 위한 지원으로 학교 돌봄, 마을 돌봄을 확대하고 비정규직 여성차별 금지를 위한 관련 제도 도입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가는데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령화 사회 이행에 따른 노년의 여가, 건강, 복지 등을 확대하는 입법 정책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다 하겠다노년 건강 증진 사업 확대를 통한 치매 국가책임제를 실현하고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맞춤형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고향세·고향사랑기부금제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다 함께 평화롭고 행복함을 원칙으로 공동체 정신을 키우고 가족에게 힘이 되는 대한민국을 위해 차별과 빈틈없는 사회복지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정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