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 딸기, 11일 태국 시작으로 올해 수출길 포문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19/12/11 [16:2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 딸기, 11일 태국 시작으로 올해 수출길 포문  사진= 곡성군 제공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명품 딸기가 11일 태국을 시작으로 올해 수출길의 포문을 열었다.

곡성군 딸기 수출 전문단지인 곡성멜론은 이번에 딸기 300㎏을 태국으로 수출한 데에 이어 내년 4월까지 홍콩,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 약 50톤을 목표로 딸기를 수출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홍콩으로 수출한 24톤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이를 위해 올해 수출 주력 농가 20여 개소를 선정해 5ha 규모에 곡성딸기를 계약재배하고 있다. 안정적인 수출을 위해 계약재배 농가에 대해서는 농약안전 생산관리, 공동선별에 의한 엄격한 품질관리 등 체계적이고 철저한 관리를 해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수출현장을 찾아 딸기 수출 농가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수출물류비 및 수출포장재 제작 지원 등 곡성 명품딸기가 세계로 계속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