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강진군, 흡연·음주예방 어린이 건강특공대가 지킨다
강진군보건소,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인형극 개최
 
강항구 기자 기사입력  2019/11/19 [13:4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인형극 개최   사진=강진군제공

[IBN일등방송=강항구 기자] 강진군보건소는 19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및 병설유치원, 어린이집 등 10개소 688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효과적인 교육매체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간접흡연과 음주의 피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지식 전달과 가정 내에서 금연·절주 전도사 역할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인형극 전문극단인‘조이아이’의 진행으로 애니메이션 레이져 쇼, 건강동요 함께 부르기, 흡연예방 캐릭터 뮤지컬 공연 순으로 이루어졌고 다양한 캐릭터 인형과 어린이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대공연장을 가득 메운 어린이들의 함성으로 가득찼다.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건강특공대 이야기에 흡연과 음주의 해로움을 접목시켜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즐기면서 동시에 교육적인 효과도 이루어졌다.

김태령 보건소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강습관형성의 기회가 되고 금연 환경조성을 아동기부터 인식시켜 교육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284회 광주광역시의회 제2차정례회 제5차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