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함평천 분홍빛 핑크뮬리 꽃강으로 이어져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19/10/10 [15:3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천 분홍빛 핑크뮬리 꽃강을 이루다   사진=함평군 제공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여름을 지나 가을로 접어든 지금 함평천은 핑크뮬리와 가우라가 어우러져 핑크물결로 넘실대고 있으며, 함평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포토존과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자 웨딩 아치와 꽃강으로 이어지는 꽃문을 만들어 일상에 지친 도시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4일 생활개선 함평군연합회회원 90여명은 생고기비빔밥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평천 사면과 친수공간 5,100㎡에 가우라, 핑크뮬리, 멜리니스 등 5만주를 식재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무더운 여름 뙤약볕에서 땀흘리며 조성한 꽃강이 이 가을 관광객들에게 함평을 가을의 도시로 변모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생활개선함평군연합회 유순옥 회장은 “2019 국향대전을 맞이하여 축제장과 읍시가지를 잇는 함평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싶어 동참하게 되었으며, 함평천 이외에도 돌머리 노을정원을 비롯한 가을 정원 4곳이 방문객들에게 탄성을 자아내고 있어 군민의 한사람으로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함평천을 시기별 테마 꽃강으로 조성하는데 앞장서서 2019 국향대전의 성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