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
김재홍, 조민규 투엣 팀, 나라사랑 통일 음악회 노래자랑 대회 대상 수상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서구회, 2019 나라사랑 통일 음악회 노래자랑 대회 개최
 
오현정 기자 기사입력  2019/06/17 [00:1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광역시서구지회(회장 최종헌)는 지난 15일 오후 6시 30분 제4회 2019 나라사랑 통일 음악회 노래자랑 대회를 상무시민공원양외무대에서 개최한 가운데 김재홍, 조민규 투엣 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고 상금 50만원과 트로피를 안았다.     © 오현정 기자

【iBN일등방송=오현정 기자】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광역시서구지회(회장 최종헌)는 지난 15일 오후 630분 제42019 나라사랑 통일 음악회 노래자랑 대회를 상무시민공원양외무대에서 개최했다.

 

이날 통일음악회 노래자랑 대회는 지난 9일 총 70여 팀이 예선전을 걸쳐 최종 14개 팀이 무대에 올라 열띤 경연을 펼친 가운데 김재홍, 조민규 투엣 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고 상금 50만원과 트로피를 안았다. 우수상은 상금 30만원과 트로피, 인가상과 장려상은 각각 상금 10만원과 트로피가 전달되었다.

 

행사장에는 통일음악회 노래자랑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서대석 광주서구청장을 비롯한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중앙회 송광석 회장, 신통일한국국민연합 4지구 임종혁 회장,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광역시 김진휘 회장, 평화대사광주광역시협의회 반명환 회장, 광주시의회 정순애 의원, 민주평화당 서구갑 김영진 의원과 20여명의 귀빈들이 참석했다. 더불어 김영철 치평동 동장과 치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임원 및 회원들, 출연자 가족, 시민 등 350여명이 신명나는 무대를 함께 즐겼다.

 

▲ 출연자를 응원하기 위한 현수막 응원     © 오현정 기자

 

특히 출연자를 응원하기 위한 대형 현수막 응원전은 참가자들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광역시서구지회 최종헌 회장은 세계인들의 축제 제18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평화통일이 앞당겨지기를 기원한다라면서 오늘 본선무대에 오른 14팀 모두의 건승을 기원하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마음껏 즐기고 행복한 시간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서대석 광주서구청장의 축사를 통해 "오는 10월에 열차를 통해 도라선 역까지 통일을 염원하는 행사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며 오늘 참가자들에도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했다.     © 오현정 기자

  

축사에 나선 서대석 광주서구청장은 남북관계에는 화해와 협력의 새 전환이 마련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에는 DMZ 평화통일 염원 인간띠 잊기 행사에 우리 서구가 가장 많은 인원이 동참했다오는 104일에도 남북통일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모아서 열차로 도라선 역까지 갈 예정이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면서 노래자랑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의 건승을 빌었다.

 

또한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중앙회 송광석 회장은 “6.15 날짜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이 기운으로 유소년 월드컵 선수들이 우승할 것 같다라고 발언해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중앙회 송광석 회장은 “6.15 날짜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이 기운으로 유소년 월드컵 선수들이 우승할 것 같다”라고 발언에 관객들은 환호와 박수로 화답하며 하나되어 승기를 기원했다.     © 오현정 기자

  

송광석 회장은 나라사랑 통일음악회는 우리 민족의 숙원인 통일을 기원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매년 광주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광주시 최고의 통일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면서 통일 음악회가 통일기반 조정에 일조하고, 하루빨리 통일을 앞당기는 데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는 뜻 깊은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모든 참가자들의 건승을 빈다고 말했다.

 

한편 한반도 평화·통일 기원 2019 나라사랑 통일음악회 노래자랑 대회는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광역시 서구회가 주최하고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광역시지회, 광주광역시평화대사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광주광역시지부, 목송산업개발주식회사, 일등방송 등이 후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서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