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IWPG, 4.26 '세계 여성 평화의 날' 첫 선포식 개최
37억 여성 연대 '전쟁종식 평화실현'비전 선포…해외32개국에서도 선포식
 
장수인 기자 기사입력  2019/04/27 [15:0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난 26일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윤현숙 대표가 ‘세계 여성 평화의 날’을 선포하고 있다.     © IWPG 제공


【일등방송=장수인 기자】(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이 37억 여성이 하나돼 전쟁종식 평화 실현을 위해 ‘세계 여성 평화의 날’을 제정하고 4월 26일 오후 1시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첫 선포식을 개최했다.

4월 26일은 IWPG가 전 세계 37억 여성들과 연대해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전쟁종식 평화 실현’ 비전을 가지고 이날을 ‘세계 여성 평화의 날’로 제정 및 공표했다.

이 자리에는 IWPG 윤현숙 대표, (사)민족화해협력 국민협의회 송희성 상임고문, HWPL 이만희 대표, 국내 회원 및 해외 여성과 일반 시민 약 4,500여 명이 참석했다.

윤현숙 대표는 개회사에서 “지구촌 전쟁종식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한 가장 확실한 해답은 바로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의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이라며, “이 답을 알리기 위해 세계평화 실현을 향한 전 세계 37억 여성의 마음을 모아 오늘에 담고, 이 날이 영원한 평화의 날로 기억될 수 있도록 4월 26일을 ‘세계 여성 평화의 날’로 선포한다“고 밝혔다.

▲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가 지난 26일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세계 여성 평화의 날 선포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IWPG 제공


HWPL 이만희 대표는 “오늘은 2019년 4월 26일, 이 날이 여성이 이제 세계적 차원에서 여성 평화의 날로 정했다는 것에 너무 기쁘고 좋다. 지구촌은 누구를 막론하고 전쟁보다 평화를 원하고 있고, 이 평화라는 두 글자 안에서 하나로 묶어지고 있다”면서 “여러분들이 2019년 4.26 세계 여성 평화의 날을 선포하였기에 온 세계는 이 날을 기억할 것을 믿는다. 여성그룹 여러분들 우리는 하나의 평화의 빛이 됩시다. 그리고 평화를 이룰 수 있는 평화의 사자가 됩시다”라고 강조했다.

송희성 박사는 “여성은 생명을 잉태하고 낳고 기르는 생명 존중의 모태요 근본이기에, 우리는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DPCW 지지, 촉구를 전심으로 실행해야 한다”며 ‘세계 여성 평화의 날’ 제정을 축하했다.

4.26 ‘세계 여성 평화의 날’ 선포에 이어 전쟁종식 평화세계를 이룰 수 있도록 각국 대통령에게 DPCW가 필요함을 알리는 '평화의 손편지' 영상 시청,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내는 탈북 여성 이해령 씨의 ‘손편지’ 낭독, 서예가 박민순 캘리 명장의 퍼포먼스, 평화의 공연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 지난 26일 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들이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세계 여성 평화의 날 선포식에서 캘리 명장인 서예가 박민순 씨의 ‘평화를 우리의 손으로!’ 작품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IWPG 제공

 

선포식은 4월 26일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호주, 태국,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캄보디아, 콩고민주공화국, 일본, 마케도니아, 몽골, 잠비아, 네덜란드, 조지아, 튀니지, 모로코, 코트디부아르, 알제리, 영국, 뉴질랜드, 인도, 시에라리온, 스리랑카, 미얀마, 동티모르, 에티오피아, 아르메니아, 탄자니아, 카자흐스탄 등 약 32개 국가에서도 대대적으로 열리게 된다.


한편, 지난 3월 14일에는 IWPG가 UN 회원국 191개국 전·현직 대통령과 UN 대사를 대상으로 DPCW를 지지, 촉구하는 ‘평화의 손편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IWPG는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과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에 등록되어 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통해 활발한 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종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의병 도시 보성에서, 명량 이순신리더십 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