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장성여성새일센터, 구직자 위한 ‘전문 직업 교육’
여성 직업교육 3개 과정 운영...훈련생 모집
 
이백춘 기자 기사입력  2019/02/11 [13:0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등방송=이백춘 기자]  장성 여성 새로일하기센터(이하 ‘여성새일센터’)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을 위해 ‘여성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전산사무원 양성과정, 실버복지전문가 양성과정, 옐로우시티 화훼기능전문가 양성과정 등 구인 수요가 높은 취업직종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취업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내용을 편성하여 교육생의 구직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생은 교육과정별로 20명씩 모집하며 교육 희망자는 여성새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 10만원의 자기부담금이 있지만 교육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창업할 경우 모두 환급받을 수 있고, 취약계층의 경우 특별 수당을 별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전산사무원 양성과정과 실버복지전문가 양성과정은 4월에, 옐로우시티 화훼기능전문가 양성과정은 5월에 시작한다.

 

여성새일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신청이 많은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여성들은 서둘러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성새로일하기센터(061-390-7635 또는 390-76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성여성새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구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0명의 교육생 중 4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봄이 왔어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