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칼럼 >
<기획 동아리 탐방>"색소폰의 매력에 함께 빠져 보실래요?"
'어울림 색소폰 클럽’ 탐방기
 
오경영 기자 기사입력  2018/12/18 [07:35]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등방송=오경영기자】“일요일 저녁 뭐하시나? 색소폰 클럽에서 연주회가 있는데 나와 볼라나?” 예향문화기획사 김용훈 대표의 전화를 받은 것은 겨울 해가 막 넘어간 일요일 저녁 6시경...

최근 개봉한 「해피투게더」라는 영화에서 청년 하늘(혁 분)이 그의 콘서트에서 “이 노래를 아버지에게 바칩니다.”라며 연주한 Jay Kim의 「Happy Together」의 선율을 떠올리며,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로 71번지에 위치한 예향문화기획사 스튜디오를 찾았다.

 

▲  2018 년도 어울림색소폰 클럽 연주회    © 오경영 기자

 

스튜디오는 이미 연주회가 시작되어 풍부한 음량과 매력적인 색소폰의 음색이 울려 퍼지고 있었다. 진지하면서도 무겁지 않는 분위기 속에서 10여 명의 단원이 1년 여간 갈고 닦은 각자의 실력을 뽐내고 있었다.
 

색소폰이라는 악기는 모두 같아보이나, 연주자에 따라 음색이 모두 달랐다. 마지막으로 나선 정영환단원의 ‘나 가거든’(조수미노래)의 연주는 모두를 몰입하게 했다.

▲  정영환 단원의 '나  가거든' 연주     © 오경영 기자

 

연주회가 끝나고 정성태 회장과 강형성 총무(교수)로부터 어울림색소폰클럽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어울림색소폰클럽은 2012년 3월 창단하여 현재 13명의 정회원으로 구성되어 지역주민 대상으로 매월 정기연주회와 연 3회 이상 공연을 통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음악클럽이다.

정기모임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실시하고 있으며, 특별히 광주 충장축제 행사 참여(제11회 이후 최근 5년)와 하계 야외공연,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 및 버스킹 등을 진행하며 사회봉사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Q= 색소폰의 매력은 무엇인가?

A= 색소폰의 매력은 풍부한 음량과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색소폰을 통해 내재된 자신의 끼와 감정을 발산함으로서 자신의 삶의 깊이를 더하는데 있다. 특히 단합된 단원들이 클럽 활동을 통해 회원 간의 끈끈한 정도 나누며 봉사활동 등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Q= 색소폰이라는 악기가 일반인에게 조금 접근하기 어려운 악기인데,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A= 색소폰이 서양 악기이기 때문에 ‘접근하기 어렵다.’ 라는 생각이 있지만, 또한 동경과 관심의 대상인 악기이기 때문에 관심을 기울이면 일반인이 쉽고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다. 기본적인 장비를 갖추어서 악보 익히기, 운지 익히기, 소리내기 등의 과정을 거쳐, 약 6개월의 시간을 들이면 연주가 가능하고, 개인 레슨을 받는 것도 좋으나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연주자의 연주를 많이 듣고 따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Q= 색소폰의 가격은 어떻게 되나?

A= 저가(50~60만원대)에서 부터 중저가(200만원대), 고가(1,000만원대 이상)까지 다양하다. 그러나 고가의 악기를 고르는 것보다 중저가 악기로 자신에게 맞는 좋은 음색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Q= 회원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나?

A= 공직자가 많이 있으며, 현직 교수 및 사업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형선 총무, 유승우 (전)회장, 정인덕 (전)회장을 비롯하여 정기현, 황일현, 송삼홍, 김석중, 정영환, 나복남, 김철용, 김장민, 박항주, 고재남, 박미경 등 총 13명이다.

Q=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A= 2019년도에는 7년의 역사를 훌륭히 이끌어 온 선배들의 뒤를 이어 받아 지역사회에 봉사와 단원들간에 편안한 안식처가 되도록 하고 색소폰의 대중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

▲  어울림색소폰 클럽    © 오경영 기자

 

겨울밤, 예향문화기획사 스튜디오에서 울려 퍼진 아름다운 색소폰의 여운을 뒤로 하며, 어울림색소폰클럽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본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서구, 운천호수 유등 눈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