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보도자료
순천시, 만 5세 이하 ‘아동수당 지급 신청’ 접수 시작
9월부터 매월 25일 아동수당 10만원 지급
 
최화형 기자 기사입력  2018/06/15 [11:26] ⓒ KJB i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순천시청   

【일등방송=최화형 기자】순천시가 9월부터 만 5세 이하 아이들에게 지급 예정인 ‘아동수당’ 지급 신청서를 6월20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과 복지 증진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월소득 하위 90% 이하 가구에 해당되며, 아동 1인으로 3인 가구일 경우 소득 인정액이 월 1,170만원 이하이면 지급 대상이 된다. 소득인정액 계산은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소득인정액 간편 계산기’를 이용하면 알 수 있다.
 
신청은 6월 20일부터 아동의 보호자인 부모가 신청하면 되고 부모가 사망·관계단절 등인 경우 조부모 등 아동을 실제 보호 또는 양육하는 사람이 보호자로 신청하면 된다. 9월말까지 신청하면 지급 시기는 늦어지지만 조사가 끝나면 6~8월 신청자와 동일하게 9월분부터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 장소는 주민등록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거나, ‘복지로’사이트(bokjiro.go.kr) 또는 ‘모바일 복지로’ 앱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부모들의 관심과 6월 20일 부터는 민원 신청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인터넷 접수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JB i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안군, 회산백련지 야외 물놀이장 개장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