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VOD > 정치/사회
[일등방송] 전라남도 간추린 영상뉴스
1월 2주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18/01/12 [22:09] ⓒ KJB i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등방송=강창우 기자】이재영 권한대행,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당부

전남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올해 신규 사업이 빨리 집행되도록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고 새해 맞춤형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지난 8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토론회에서 올해 국고예산에 신규사업 44건이 국회에서 추가로 반영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권한대행은 또 "당면한 인구 감소와 4차 산업혁명 등에 대비한 발전계획을 토대로 신규 사업을 많이 발굴해 예산 확보로 이어지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

전라남도가 전라남도의회, 22개 시군과 시군의회가 함께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을 펼친다.

 

도는 지난 11일 전남도청 청사 내에 서명대를 설치하고 지방 4대 협의체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천만인 서명운동을 실시하기로 합의한데 따라 오는 2월말까지 36만 명을 목표로 서명운동을 벌인다.

 

또 시군과 읍면 동사무소에도 서명대를 설치하고 기간단체의 노이즈패널을 통해 온라인 서명운동도 펼치기로 했다.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은 지방분권이 보장되는 새로운 국가운영의 틀을 통해 대한민국의 비전을 제시하고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지난 12월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을 위한 지방 4대 협의회 공동 합의문에 따른 후속작업이다.

 

숲속의 전남 141개 숲 사계절 한눈에

전라남도는 숲 속의 전남만들기 4년차를 맞아 지역의 우수한 숲 모습을 담은 숲과 사람을 담다’ 295쪽 분량의 화보집 1천부를 제작해 배부한다.

 

숲과 사람을 담다화보집은 산림청 주관 녹색도시·명상 숲 우수사례 공모 수상지역과 시군에서 자랑하고 싶은 도시 숲, 가로수, 마을 숲, 치유 숲 등 141개를 소개하고 있다.

 

▲     ©강창우 기자

 

완도 관문 연안여객선터미널 준공

완도항 연안여객선터미널 청사가 새롭게 지어져 지난 9일 준공됐다.

 

4년 만에 세워진 신축 터미널 건축물은 바다를 향해 비상하는 선박의 힘찬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사업비 188억 원을 들여 지상 2층으로 연면적 4785의 철근, 철골조를 기반으로 건축됐다.

 

최신식 시설을 갖춘 첨단여객터미널은 동시 수용 인원은 1750, 대형버스 5, 승용차 2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을 갖췄다.

 

도는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완도항 연안여객터미널이 전남 관광 5000만 시대를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 및 관광객과 섬 주민들의 편안한 사랑방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2020년 양식수산물 생산 2조 목표

전남도는 올해 고소득 미래 전략 수산업 육성에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

 

새우·해삼 등 고부가가치 미래 유망 양식품종을 집중 육성해 지난해 말 15천억 원 수준이었던 양식수산물을 2020년까지 2조원대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또 기어인을 위한 수산 전문인력 육성과 어촌 정착 지원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도립도서관, 작가와 함께 독서프로그램 운영

전남도립도서관은 오는 5월까지 김수형 상주작가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은빛 스토리텔링’, 3~4월 청장년 층 대상 시를 찾아 떠나는 여행’, 4~5글쓰기 입문교실이 차례로 문을 연다. 또한 1~5월 신규 독서동아리 멘토링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설맞이 제수용품 안전성 검사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설맞이 제수용품 등 먹거리 안전성 검사를 제수용품 등 먹거리 안전성 검사를 오는 15일부터 4주간 실시한다.

 

이번 검사는 음료류, 다류, 기능성 식품 등 가공식품을 대상으로 중금속 및 타르색소 등 유해성분과 허용 외 식품 첨가물에 대해 이뤄진다.

 

검사 결과 부적합한 제품은 즉시 회수·폐기토록 조치하는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JB i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순천시, 2018 무술년 새해 첫눈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