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보도자료
순천시, ‘자동차세 연납제도’ 알뜰 활용하자
이달 말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 납부하면 10% 할인
 
최화형 기자 기사입력  2018/01/11 [11:07] ⓒ KJB i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순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죽도봉을 배경삼은 순천동천  © 최화형 기자

【일등방송=최화형 기자】순천시(시장 조충훈)가 경제적 혜택을 주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시민들에게 이달 말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연 2회(6월, 12월)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1년분 자동차세의 10%를 공제해주는 제도이다.

자동차세 연납은 납세의무자가 직접 신고 납부하지만, 지난해에 연납한 차량에 대해서는 별도 신청없이 연납고지서를 10일부터 발송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31653대가 연납을 신청해 9억7천8백만원의 혜택을 받았고 올해에도 33438대(전년 대비 5.6% 증가)가 이미 연납을 신청했다.

납세자가 연납하여 납부 후 차량의 명의이전 또는 말소시에는 이미 납부한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하여 환급받을 수 있고, 연납 신청 후 납부하지 않으면 별도의 가산세 없이 6월과 12월에 정기분 자동차세로 부과된다.

자동차세 연납은 지방세 포털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나 순천시 세무과로 신청(749-6102)하면 되고, 신용카드 납부는 위택스(wetax), 전국 은행 현금입출금기와 자동납부 안내시스템(ARS 080-749-1010)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황인규 세무과장은 “납부기한 말일에는 신청자가 폭주하여 신청을 못할 우려가 있으니 미리 신청하셔서 절세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JB i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가을단풍보러 노고단 왔어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