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곡성 석곡농협 유기농 백세미 개발 판매 ‘농가소득 우수사무소’ 수상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17/10/11 [14:38] ⓒ KJB i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백세미 농가소득 우수상
 
[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 석곡농협이 유기농 백세미 개발 판매로 농가소득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농협중앙회 ‘농가소득 우수사무소’로 선정돼 지난 10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수상을 했다.

유기농 백세미는 2016년에 계약재배한 500톤 매입 시 쌀값 폭락으로 인해 시름에 잠겨있던 농업인들에게 공공비축매입가에 3천 원을 더한 48,590원을 지급했고 추석 전에 2016년산 백세미 판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29일 3천원을 추가 지급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김재경 조합장은 “첫 걸음을 시작한 백세미로 이처럼 큰상을 맡게돼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더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백세미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한승준 전무는 석곡농협 백세미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님이 주창하신 농가소득 5천만 원 시대를 달성하는데 함께 할 수 있어서 수상의 기쁨이 배가 된다.”고 말하며 “추석 선물용으로 준비한 햅쌀 또한 모두 판매하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므로 농가소득 5천만 원 시대 조기 달성을 이룰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JB i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국회 정기국회 마지막 본 회의 열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