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10월 장흥’ 볼거리 풍성
13∼ 5일 제1회 회령포 문화축제, 15일 제24회 천관산 억새축제
 
위정성 기자 기사입력  2017/10/10 [16:04] ⓒ KJB i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관산억새
[일등방송=위정성 기자]긴 추석 연휴를 마치고 시작된 10월, 장흥이 연이은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를 예고하고 나섰다.

오는 13일부터 15일 3일간 회진면에서는 ‘2017 회령포 문화축제’가 열린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회령포 문화축제’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 승리의 기포지라는 의미를 담아 ‘회령포에서 시작된 열두척의 기적’을 주제 내세웠다.

회령포는 이순신 장군이 삼도수군통제사 교지를 받고 장흥으로 내려와 회령포 결의 가진 역사적 장소이다.

15일에는 호남 5대 명산의 하나인 천관산에서 제24회 천관산 억새제가 개최된다.

천관산 정상 130만㎡ 능선 일대를 은빛으로 물들인 억새는 다도해의 풍경과 천관산 기암괴석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최고의 장관을 이룬다.

가시거리가 좋은 날은 다도해의 시원한 풍경은 물론 멀리 제주도까지 육안으로 관측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억새가 능선 전체에 고르고 풍성하게 피어,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일부터 26일까지 7일 동안 안양면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는 ‘2017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문을 연 장흥통합의료병원과 함께 해 ‘대한민국 통합의학 1번지, 장흥’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전시관은 ▲현대의학 통합의학관 ▲한의학 통합의학관 ▲보완대체 통합의학관 ▲건강 100세관 ▲꿈나무 건강증진관 ▲의료산업/장흥 특산물관이 운영된다.

김성 군수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10월의 정남진 장흥군에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JB i방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충장축제, ‘세대공감’에 초점…70~90 시간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