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 서구-SK텔레콤, 누구케어콜 업무협약
코로나 19 관련 대상자 관리 및 돌봄지원 대상 확대
 
김광식 기자 기사입력  2020/07/29 [17:0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SK텔레콤, 누구케어콜 업무협약   사진=서구 제공


[IBN일등방송=김광식 기자] 광주 서구가 SK텔레콤 주식회사의 누구케어콜 솔루션을 제공받고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누구 케어콜’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누구가 전화를 걸어 발열·체온·기침·목아픔 등 코로나 19 관련 대상자의 증상 발현 여부를 체크하는 시스템이다.

28일 서구청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과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서구는 코로나 19 능동감시, 음성판정 대상자 약 1,300명을 대상으로 누구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누구케어콜 도입으로 보건소 전화 모니터링 관련 업무 감소, 신규 확진자 선제 발견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서구는 향후 돌봄 어르신의 건강 모니터링 활용을 위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코로나 19 관련 대상자 뿐 아니라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비대면서비스로 확대해 나갈계획이라고 전했다”며 "협약을 체결한 SK텔레콤과 협력해 철저한 방역안전과 적극적 돌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