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권 > 시사/인권
광주 광산구, ‘사회적 거리두기’ 유연·재택근무 실시
민원 차질 없는 범위 내 공무원 사무실 밀집, 대인 접촉 최소화
 
오현정 기자 기사입력  2020/03/24 [14:22]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_광산구청 전경


[IBN일등방송=오현정 기자] 광산구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발맞춰 공직자의 유연·재택근무를 시행한다.

민원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실시되는 이번 광산구의 유연·재택근무는, 공무원들의 사무실 밀집과 대인 접촉 최소화한다는 취지로 진행된다.

특히 광산구는 공무원 중 코로나19 발병지역 방문자, 임신부, 만성질환자, 자녀 돌봄 필요자 등에게 재택근무를 권장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무원 인력 운영 현황과 대민 업무 비중 등을 고려해 시차 출·퇴근, 근무시간 선택, 집약 근무 등 탄력 근무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개학 연기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공무원들에게 이미 광산구는, 연가 이외에도 안식휴가와 육아·자녀돌봄 등 특별휴가를 사용하도록 안내한 바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세를 꺾고 시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위해 공직사회부터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위기 극복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광산구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하나로 구청 구내식당 2부제와 ‘1줄 서기, 1줄 배식, 1방향 식사’를 내용으로 ‘1·1·1운동’도 병행한 바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