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건강 > 복지/건강
광주시, 사회복지시설에 마스크 2만개 지원
광주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노인요양시설 등 220곳에 배부
 
오현정 기자 기사입력  2020/02/29 [14:13]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보건용 마스크를 긴급 지원했다. 

© 광주시

 

【iBN일등방송=오현정 기자】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보건용 마스크를 긴급 지원했다.

 

이용섭 시장은 28일 오전 동구 학동 천혜경로원에서 김천수 광주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마스크 2만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마스크는 노인요양시설과 장애인거주시설, 아동복지시설, 노숙인 시설 등 관내 220개 사회복지 생활시설에 제공된다.

 

이 시장은 마스크 전달에 이어 노인요양시설인 천혜경로원과 봉선동 장애인거주시설 귀일민들레 등 2개 사회복지시설을 차례로 방문해 코로나19 대응실태 등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감염에 취약한 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양은 아니지만 마스크를 배부해드리니 시설 종사자 및 생활하시는 분들이 꼭 착용해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손재홍 광주노인복지협회장은 시설 종사자가 발열 등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즉시 격리조치하다 보니 돌봄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광주시에서 대체인력을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이 시장은 대체인력 채용에 따른 예산 지원을 적극 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복지시설 방문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손님이 끊기면서 남은 식재료를 결식·보육원 아동 등에 지원한 동구 한끼 맛있다광주 충장로점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